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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익한 정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by 고덕이 2022. 9. 4.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전자세금용 인증서 입니다.

이 전자세금용 인증서는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개인용 공인인증서, 법인용 공인인증서와도 다른 인증서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하기 위해서 꼭 발급을 받으셔야 하는 인증서 입니다.

 

이 전자세금용 인증서는 주거래 은행에서 사업자용 계좌를 만드신 후 신청하실 수 있는 인증서 입니다. 사업자 계좌란 이름 뒤에 괄호 안으로 회사 이름이 들어가 있는 계좌를 말합니다. 

 

주거래 은행에서 사업자 계좌를 발급받으셨다면 전자세금용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거래 은행의 인증센터에서 간단한 신청으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전자세금용 인증서 또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처럼 1년 뒤 사용 기한이 다 되기 때문에 갱신을 해야 합니다.

 

저는 이번에 갱신 주기가 되어 갱신을 했습니다. 오랜만에 갱신을 하려니 어떻게 하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아 기록도 남기고 공유도 할겸 이렇게 글을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전자세금용 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먼저, 주거래 은행에 접속 합니다. 

저의 주거래 은행은 국민은행이기 때문에 국민은행에 접속해서 진행하였습니다.

 

개인, 기업중 기업을 선택합니다.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메뉴에서 공인증서 말고 아래 노랗게 표시된 전자세금용 인증서 메뉴가 따로 있으니 그곳을 클릭합니다.

그곳에서 인증서 갱신으로 들어갑니다.

 

전자세금용 인증서 갱신에 소요되는 비용은 4400원입니다.

여기서 지불하는 것이 아닌, 사업자용 계좌에 잔액에서 빠져나가는 것이므로 사업자 계좌에 4400원 이상 입금되어 있어야 전자세금용 인증서 갱신이 가능합니다.

 

또 필요한 것이 있는데 사업자 계좌용 OTP가 필요합니다.

사업자 계좌를 만들 때 같이 만드실 수 있는 OTP이므로 갖고 계실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개인계좌용 OTP와 헷갈리지 않도록 표시를 해놓으면 더욱 좋습니다.

 

사업자 계좌의 출금 계좌번호를 적어주신 후, 비밀번호와 OTP번호를 적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수수료 출금예약 내역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계좌에서 출금된다고 나오면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갱신이 완료됩니다.

 

전자세금용 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때에 꼭 필요한 인증서이고 매년 한번씩 주기적으로 갱신을 해야 하니 꼭 기억해 두었다가 갱신할 때 위 경로로 들어가 갱신하시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민은행이 아닌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 타 은행에서도 공인인증센터에서 기업으로 들어가신 후 위 경로처럼 갱신을 하시면 간단하게 갱신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전자세금용 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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